Portfolio
우리의 경험이 작품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경험이 작품이 되었습니다.
서포터즈 운영대행 & 문화예술프로젝트기획
도시재생,골목상권활성화,서포터즈발대식,브랜드선포식,온라인발대식
「선유도樂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 선포식」
주최 : 선유도역 골목상권 상인회
사업기간 : 2021. 11. 01. ~ 2022. 12. 15.
장소 : 영등포구 양평2동 선유로 49길 일대
2021년 제1회 선유도락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선유도락 골목상권 서포터즈기획 및 운영, 벽화거리조성
선유도역 일대 골목상점가 지정 및 문화예술거리 홍보를 위한 서포터즈 기획 및 운영. 지역주민 및 지역 직장인들이 선유도역 골목상권에 관심을 갖고 이용을 독려하게하기위한 홍보 프로그램으로 기획. 선유도락 서포터즈 발대식 및 선유도락 브랜드선포식을 온택트행사로 개최. '선유도락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에서는 선유도역 골목상권 상인회 설립 등 연혁보고와 환영사, 영등포구청장 의장님의 축사, 서포터즈 위촉식 그리고 브랜드선포식, 지역초등학교 어린이 공연단의 축하공연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
_선유도락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행사사진
■ 행사 사진
.
_선유도락 서포터즈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행사사진
■ 기획 의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소상공인매출감소와 쇠퇴한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대책마련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지역페스티벌로 기획된 '제1회 선유도락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서포터즈 모집 및 운영, 단순 퍼주기식 이벤트보다는 조금 더 골목상권의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이익이 될수있는 부분에 초첨을 맞추어 기획하였습니다.
_선유도락페스티벌, 골목상점서포터즈 외 SNS 홍보이미지
선유도 상권 내 현수막,포스터게시 및 구청, 주민센터 홍보채널을 활용했을 뿐만아니라 SNS채널개설 및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여 모집타겟외에도 서울전역의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습니다. 1기는 지역 주민 및 지역직장인위주로 선발하여 운영하였지만 올해에도 계속되는 2기, 3기 서포터즈 운영시에는 점차 모집범위를 확장하여 서울전역,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
■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 선포식
_선유도락 브랜드소개
코로나 19 감염병상황을 고려하여 발대식은 아쉽지만 최소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참여, 온택트 하이브리드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구청장, 구의원, 상인회장 등 관계자, 서포터즈 대표2인 등 현장참석, 나머지 서포터즈분들은 줌(zoom)으로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야외현장에도 중형모니터를 설치하여 서포터즈분들이 행사에 참가하고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선유도락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에서는 선유도역 골목상권 상인회 설립 등 연혁보고와 환영사, 영등포구청장 의장님의 축사, 서포터즈 위촉식 그리고 브랜드선포식, 지역초등학교 어린이 공연단의 축하공연까지 짧지만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선유도락 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행사 유튜브 영상
_영등포구 '선유도락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취재영상
_CMB뉴스 '선유도락서포터즈 발대식 및 브랜드선포식' 취재영상
■ ' 그려볼樂 ' 선유도락 벽화 조성
제1회 선유도락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기획된 '그려볼락樂'
신선일 노닐었던 '선유도' 지명의 대표적의미를 담아 '신선들의 공간'이라는 테마로 골목을 스토리텔링하였습니다. 선유도 해당상점가 사전답사를 통한 최적의 장소선정, 주민공청회를 통한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한달간 빠르게 완성된 스토리테마골목.
_벽화작업 이전의 선유도 상점가 모습
작가님께서 벽마다 각기 다른 신선의 모습을 귀엽게 표현해주셨어요. 5곳의 입체벽화 스팟이 신선과 관련된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귀여운 신선그림들로 한층 밝아진 선유도락을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
_선유도 어린이집 벽화
_선유도 카페옆주차장 담벼락 벽화
_선유도 국수집 철문 벽화
_선유도 우동집 벽화
_선유도 카페 회색담벼락 벽화